개신교 Q&A (게시판)

사람의 존재이유(존재가치)

Author
admin
Date
2017-01-20 15:59
Views
2280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만들어진 목적이 있습니다. 만든 목적이 사라지면 존재가치를 상실하게 됩니다. 달리기 위하여 만들어진 자동차가 더 이상 달릴수 없으면 존재가치를 상실하므로 폐차를 하게 됩니다. 그러면 사람의 존재이유와 존재가치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사야서  43:21 말씀에 하나님이 왜 인간을 창조하셨는가에 대한 이유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존재하는 가장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하나님의 영광 입니다 (For the glory of God).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는것은 인간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창조목적에 합당한 행동과 태도를 보이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을 찬송하고 의지하고 순종하는 삶입니다

칼빈(Carvin)의 삶의 모토는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을" (Soli deo gloria)이었습니다. 종교개혁의 산물인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제1문은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이 무엇이뇨?"라고 질문한 다음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과 영원토록 그를 즐거워하는 것이니라"고 대답했습니다.  자기 삶의 의미와 가치의 전부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는데 두었습니다.

바울(Paul)은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다"(롬14:8).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10:31).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6:20).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히 되게 하려 하나니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니라"(빌1:20,21).  사도 바울은 가장 가치있는 높은 차원의 삶을 살았습니다. 하나님을 높이고 예수님을 자랑하며 살았습니다.

자기 집착에서 벗어나 하나님 생각에 사로잡혀 위로는 기도와 예배에 전념하고 옆으로는 전도와 봉사에 전념하는 삶이 바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입니다. 여러분들의 남은 생애가 그렇게 되기를 바랍니다. 자신을 위해서 살지 않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그리고 "이웃의 유익을 위하여" 사시는 생애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만 영광을"이 여러분들과 저의 삶의 모토가 되기를 바랍니다.

출처:이대웅 목사, 최혁목사
인터넷 목회정보클럽: http://www.im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