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보험 Q&A (게시판)

연로한 부모초청 의료보험

Author
admin
Date
2018-07-05 14:15
Views
1631
건강보험은 필요
외국인이라서 보험혜택을 받지 못하진 않습니다만, 부모님뿐 아니라 연로하신 어르신들이 꼭 받아야할 의료서비스와 정기검진들, 나아가 수술등은 적절한 보험없이는 그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러나 보험료도 만만치 않습니다

기독상조회
여기 기독상조회에서 운영하는 보험이 있답니다. 국가 관계없이 가능한걸로 압니다. 옵션 플렌이 4가지인가 있으니 한번 참고 해보십시요. 간단히 의사를 본다든가 처방전 같은건 혜택이 있는걸로 압니다.
보험료도 그리 비싸지 않으니 고려해보심이.

시립종합병원
부모님의 연세가 어떻개 되시는지요 혹시 미국에 오셔서 경제 활동이 필요하신지요. 만약 경제활동이 필요 없으시다면 이 이야기는 님께는 미안하지만 그냥 막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립 종합 병원 가면 일단은 치료를 받을수 있어요. 무료는 아니지만 돈 달라고 고지서만 보내지 별로 상관은 없어요. 언제든지 돈 내지 않아도 항상 치료는 해 줘요. 도덕적으로 미안해서 그렇지요. 이것은 시립병원에 만 해당 사항이고요 개인병원은 치료 안해줘요.그리고 차 후에 영주권 받으시는데도 전혀 상관 없읍니다. 영주권 받으시면 오바마 케어 가입하세요 저가에 의료혜택 받으실수가 있읍니다.

오바바케어(Covered California)
합법적인 신분의 취득과 동시에 거주기간  상관없이 오바마케어 건강보험가입 가능합니다.  보험가입기간은 11월부터 입니다.  영주권취득하면  메디칼(65세이상 극빈경우 즉시해닫) 또는 메디케어 (65세이상, 영주권 5년후). 자산 및 소득이 약간 여유가 있어서 메디칼이 안되는 경우에는 오바마케어가 보험료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칼리포니아에서는  Covered Califonia 를 통하여 오바마케어에 가입하는 절차를 받으시면 됩니다.  세부사항은 게시판(1번)을 참고하세요.

사적보험회사
 Inbound Immigrant
이는 Seven Corners라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그 회사 왭 사이트 (http://www.inboundimmigrant.com) 따르면, 미국에 체재하는 기간 짧게는
5일에서 길게는 5년까지 살 수 있는 건강보험이며특히 이민자가 첫 5년 동안 메디케어 살 자격이 발생할 때를 기다리면서 대체 건강보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ridge Plan
Petersen International Underwriters (www.piu.org)에서 취급하는 건강 보험 상품이며, 이것도 노인 이민자가 메디케어를 살 자격이 발생할 때까지 대체 건강 보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많은 제약이 있는 건강보험 상품입니다. 예로, 지병은 이 보험으로 치료를 받을 수 없고, 다만, 건강 보험 없이 지내는 것보다는 경우에 따라서 긴요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