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날에 내가 쓰러진 다윗의 장막을 일으켜 세우고그것의 무너진 곳을 막으며 내가 그의 허물어진 것들을 일으켜 세우고 내가 그것을 옛날과 같이 건축하리니” <암 9:11>
•암 9:11은 무너진 다윗의 장막이 세워질 것을 예언하였다.
이 예언은 이 땅에 천년왕국이 세워짐으로 성취될 것이다. 장막이라 함은 임시적인 처소를 의미한다. 장막은 임시적인 의미를 갖는 반면에, 성전은 영원한 것을 의미한다. 이스라엘의 왕국이 다윗왕국에서 솔로몬왕국으로 발전을 하였듯이..., 하나님의 왕국도 임시적인 천년왕국에서 영원한 왕국으로 발전을 할 것이다. (다윗의 장막은 한시적인 천년왕국과 연관이 있으며, 솔로몬 성전은 영원한 왕국과 관련이 있음을 기억하자.)
•다윗의 무너진 장막은 이 땅에 세워지며, 그 기간 동안 성전의 재료들이 더 준비되어지며, 천년왕국의 끝에 마지막 피흘림(계 20:7-10, 대상 22:8)을 거친 후에 영원한 성전의 시대가 ‘새하늘과 새땅’에 도래하게 되는 것이다.
♦출처: http://blog.daum.net/ocf0126/7195790
♦성경에는 황금돔사원 옆에, 또는 그 자리에, 제3성전이 건축 될 것이라는 말씀이 묘사되어 있는 것으로 봅니다 (겔43:5-8, 계11:1-2)
겔43:5, 영이 나를 들어 데리고 안뜰에 들어가시기로 내가 보니 여호와의 영광이 성전에 가득하더라 (에스겔성전은 제3성전이다.)
계11:1,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측량하되
-요한이 척량한 하나님의 성전은 하늘의 성전이 아니라 지상의 성전으로서 혹자는 유대인들의 실제 성전을 의미한다고 주장하나(Holtzmann, Walvoord) 그리스도인 공동체 즉 교회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전 3:16;6:19;고후 6:16;엡 2:21,Johnson, Morris, Hendriksen, Charles, Plummer, Beasley-Murray).
•일부 유대인은 이스라엘의 제3성전을 짓기위해 하루에 3번씩 통곡의 벽에 와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이슬람 사원인 황금동 사원(THE DOME OF THE ROCK, 이슬람 제3성지)이 있으며 반드시 이 자리에 제3성전이 건축되어져야 합니다.(삼하24:24-25, 시132:14, 대상22:1, 사2:2-3,, 단12:11-12)
•허나, 제 3성전도 하나님이 멸(심판)할 것이라 봅니다.(겔43;5-12)(계11;1-2)(슥14;4). 이때, 적그리스도와 거짓선지자를 포함한 짐승들의 심판(단7;9-12)(계19;19-21)이 있으며, 재림 후 예수님이 예루살렘 성전에서 다스리는 천년왕국 성전(천년시대)이 될 것입니다. (슥1;16, 6;12-13, 14;4)(행15;15-18)
•예루살렘의 성전들은 솔로몬성전때부터 사단이 관여하여 하였으며, 제3성전에서도 사단이 주관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예수님이 말씀하신 성전에 대한 예언은 다니엘이 말한 멸망의 가증한 것이 예루살렘에 서있는 성전에서 성취될 것이다. 적그리스도가 나타나 세계를 콘트롤하기 전에 제 3성전이 재건될 것임을 암시해주고 있습니다.그리고 준엄한 심판을 할 것입니다.
•출처: Dr. John Ankerberg (YouTube: 예루살렘에 성전이 재건되거전에 어떤 일들이 일어나야 하는가)
(1)Dan 9:27에 보면 이레의 절반 즉, 휴거와 지상재림 사이 7년 기간에 성전이 그곳에 있어야 합니다
(2)Matt 24:15에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이라고 하셨으며
(3)2 Thess에서 적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성전에 들어와 자기를 하나님을 대신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4)Rev 11:1 에도 요한에게 하나님의 성전을 측량하라고 말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네구절은 성전산에 성전이 세워질 것이며 휴거는 반드시 일어날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때, 7년 대환란 초반에 적그리스도가 나타나서 평화조약을 체결할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무기를 내려놓고 평화롭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들은 메시아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 땅의 백성들을 멸망시키기 위하여 연합국이 이스라엘 지역으로 올 것입니다. 이때 예수 그리스도가 개입합니다.
Dan 9:27, 그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맺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포악하여 가증한 것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하게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하니라
다니엘서 11:45절에 보면 그가 유대민족에게 승리를 가져다 준 뒤 사실은 적그리그도인 그가 그 승리를 빼앗아가고 유대인들에게 예루살렘 성, 하나님의 거룩한 산에 그 성전을 세우라고 말합니다. 그 시점에 그들은 성전을 재건합니다. 그 성전은 대환란 중반전 까지는 재건되어야 합니다. 성전을 거기에 서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성전 제사와 다른 모든 것을 회복 시킵니다.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제사 기물을 가지고 있으며 제사법을 연구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전이 세워져야 하는 성전산에 지금 황금돔사원(바위돔 사원)이 있는 것입니다. 환란초기, 이 나라들은 이스라엘을 공격하는 전쟁이 날 것이며 미사일중 하나가 황금사원을 공격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성전을 세웁니다. 모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이제 필요한 것은 휴거를 기다리는 것만 남았습니다. 휴거가 먼저 일어나고 다음에 이러한 것들이 전개될 것입니다.
그 다음에 아마겟돈 전쟁으로 종말이 오고 그런 다음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하시게 됩니다. 그가 감람산에 발을 디딜때, 스가랴 14:절에 보면 감람산은 동서로 갈라진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성전산이 파괴될 것을 의미합니다.
에스겔 40-46장은 메시아가 어떻게 성전을 짓게 되는지를 202절에 걸쳐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가랴 6:12절에서는 예수 그리스도가 성전을 건축하고 13절은 그자리에 앉아서 다스릴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스가랴 1:16절에는 "내가 예루살렘에 돌아 왔은 즉 내집에 건축되리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재림후 천녕동안 예수가 예루살렘 성전에거 다스리는천년왕국 성전이 될 것입니다.